가요

Home >  연예  >  가요
키겐, 새 싱글 `우울증(feat.MOOK)` 발표

기사입력 [2018-10-30 11:30]

키겐이 오늘(30일) 새로운 디지털 싱글을 발표한다.

 

키겐(Kiggen)은 오늘(30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우울증 (feat.MOOK)'을 발표하고 한층 짙어진 음악 세계를 자랑한다. Mnet <프로듀스101 시즌2> 'Oh Little Girl', 정세운'오! 나의 여신', 'BABY IT'S YOU', 뉴이스트W '있다면' 등 히트 메이커로 주가를 올리고 있는 프로듀서 키겐의 신곡이다.


키겐_표지.jpg


타이틀곡 '우울증'은 현대인 누구나 느낄 수 있는 우울한 감정을 담백한 화법으로 풀어낸 퓨처 베이스 EDM곡이다. '아무것도 들리지 않아요 꿈에서도 비가 내려요 누구라도 내 얘기 좀 들어줘요’ 등 화려하지 않게 담담하게 쓰여진 노랫말은 애써 위로하지 않아도 진솔한 감정을 전달한다.

 

특히 자신의 일기장 구석에 써놓은 말을 어렵게 꺼내듯 노래 속 모든 말은 충분한 공감의 대상이 된다. 속삭이듯 다정한 보컬과 달리, 트렌디한 사운드의 조합 또한 인상적인 곡이다. 여기에 신예 보컬리스트 무크(MOOK)의 독보적인 음색이 더해져 곡의 매력을 더한다. 

 

앞서 키겐은 지난 7월 음악을 하는 삶에 대한 생각을 드러낸 디지털 싱글 ‘Streaming(스트리밍)’을 통해 부드러우면서도 거센 매력을 표현해냈다. 이처럼 여러 히트곡을 통해 물오른 감각을 보여준 키겐은 이번엔 곡 '우울증 (feat.MOOK)'으로 기분 좋게 편안하고, 서서히 가슴을 위로하는 힐링송을 들려주고자 한다.


키겐_프로필.jpg


또 다른 색깔의 음악으로 돌아와 음악 팬들의 기대감을 높인 키겐은 그룹 '팬텀'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프로듀서로서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구축해왔다. 또한, 몬스타엑스, 정세운, 뉴이스트W, 트와이스, 아이오아이, 워너원 등 다양한 아이돌 그룹과 환상적인 음악적 호흡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어 키겐은 자신만의 감성을 담은 솔로 앨범을 꾸준히 발표하며 그 매력을 더하고 있다. 2016 EP 앨범 <밤에 듣기 좋은 노래>를 비롯해 2017년 EP 앨범 <흐림>, 2018년 소품집 (더 피아노) 등으로 진한 음악적 여운을 남겼다. 최근에는 중국 프로그램 <성동아주 시즌 4>에 음악 총감독으로 활약하고 있다. (김혜숙 기자/news@isportskorea.com 사진_스타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