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Home >  연예  >  영화
윤가은 감독 ‘우리집’, 여름의 풍경 스틸 공개

기사입력 [2019-08-06 11:24]

영화 우리집이 오는 22일 개봉을 확정하며, 8월 극장가에 한국영화 다크호스로 떠오른 가운데, 여름의 풍경을 아름답게 담아낼 예정이다.

 

bh01.jpg

 

우리집은 누구나 갖고 있지만 아무도 말하지 않는, 숙제 같은 가족의 문제를 풀기 위해 어른들 대신 직접 나선 동네 삼총사의 빛나는 용기와 찬란한 여정을 담은 작품이다. 모두가 가슴에 품고 있는 가족의 이야기를 아이들의 시선으로 담아

내며 마법 같은 울림을 선사할 우리집이 생동감 넘치는 여름을 배경으로 한 미공개 스틸을 공개한다.

 

bh02.jpg

 

무엇보다 이야기가 아이들이 학교에 다니지 않는 기간 동안 일어나는 일이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그러면 방학밖에 없다. 겨울방학은 아이들에게 성장, 변화가 일어나는 느낌을 주기엔 다소 이질적이다. 그에 비해 여름은 무언가 피어나고 에너지가 솟구치고 변화할 수 있는 느낌을 주는 것 같다며 이유를 밝혔다.

 

bh04.jpg

 

이처럼 여름이 주는 무한한 생동감과 에너지는 우리집에도 고스란히 담겨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인 것. 함께 공개된 여름의 풍경을 담은 스틸들은 여름방학을 맞아 뜨거운 여름 햇살 아래, 동네에서 친구가 된 하나와 유미, 유진 자매의 신나는 모습이 따스한 파스텔톤의 색감으로 담겨 눈길을 끈다. 집 옥상에서 함께 물놀이를 즐기고 옷이 흠뻑 젖은 채 환한 미소를 짓는 하나, 유미, 유진의 모습과 서로에게 기댄 채 노을을 바라보는 세 친구의 뒷모습은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감을 전한다.

 

bh03.jpg

 

또한, 토마토 화분을 바라보는 유미, 골목길 계단 앞에서 집주인 아주머니와 대화하는 세 주인공의 모습은 앞으로 벌어질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공개된 스틸만으로도 남다른 영상미와 미장센을 느낄 수 있는 우리집은 포근한 색감과 감성적인 분위기와 함께 관객들의 높은 만족감을 이끌어낼 것이다.

 

main_poster.jpg

 

teaser_poster_02.jpg

 

윤가은 감독의 영화 우리집은 오는 822일 개봉한다.  (김혜숙 기자/news@isportskorea.com 사진_롯데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