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화제

Home >  연예  >  연예화제
박서준, 세상의 소리를 들려주는 `착한도서관 건립 홍보대사` 위촉!

기사입력 [2014-04-11 10:35]

박서준, 세상의 소리를 들려주는 `착한도서관 건립 홍보대사` 위촉!

탤런트 박서준이 시각장애아동들을 위한 ‘착한도서관 건립’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티캐스트 계열의 교양채널인 채널 뷰(CH view)는 박서준이 참여하는 착한도서관 건립을 소개하는 두 편의 다큐멘터리로 제작해 오는 6월 방영할 계획이다.

착한 도서관 프로젝트 관계자는 “평소 소외된 이웃들에게 남다른 관심을 기울여 온 착한 심성이 알려져 이번 프로젝트의 홍보대사로 발탁했다”며 “흔쾌히 도움의 손길을 내민 박서준 덕분에 이번 프로젝트 진행이 더욱 활기를 띄게 됐다”고 밝혔다.



박서준은 드라마 ‘금 나와라 뚝딱’ ‘따뜻한 말 한마디’ 등을 통해 훤칠한 키에 훈훈한 도시남자 이미지로 팬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한편, 착한 도서관 프로젝트는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예방 가능한 실명퇴치를 위해 전 세계적으로 벌이고 있는 `Seeing is believing` 캠페인의 일환으로, 국내에는 지난 2011년부터 시각 장애인을 대상으로 꾸준히 진행해 온 사회봉사 프로그램이다.

작년까지는 주로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오디오 콘텐츠 만들기에 치중했으나, 올해는 사단복지법인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한 걸음 더 나아가 그 동안 만들어진 오디오 콘텐츠들이 비치될 수 있는 도서관을 짓는다. 전국 총 17개의 맹학교 중 11개가 도서관 건립을 희망했고, 그 중 도서관 신축이 가장 시급한 청주맹학교와 강원명진학교가 대상학교로 선정됐다. 두 학교에서는 각각 ‘여행’과 ‘명화’라는 두 개의 테마를 지닌 도서관이 건립된다. 오는 12일청주맹학교에서 첫 번째 개관식이 예정돼있다.

리모델링 공사는 4월 12일 청주맹학교, 5월 24일 강원도 춘천의 강원명진학교 순으로 이뤄진다. (권현진 기자/news@isportskorea.com)

이창세의 무비스토리 더보기

  • 캐치더영 `모험을 노래하는 여..
  • [비하인드 무비 스토리] `비트`

김진환의 스타패션 더보기

  • [스타패션] `올 겨울은 롱코트..
  • [스타패션] `이 미모 실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