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Home >  연예  >  방송
‘간택-여인들의 전쟁’ 시청률 급상승 포인트

기사입력 [2020-01-02 11:51]

'간택'이 네티즌 사이에서 기상천외한 '입질' 포인트로 누리꾼들의 신묘한 입소문을 타고 있다.

 

1.jpg

 

매주 토, 일 밤 1050분에 방송되는 TV CHOSUN 특별기획 드라마 간택-여인들의 전쟁은 가족의 죽음을 복수하려는 강은보(진세연)-예지몽을 꾸는 왕 이경(김민규)-지존을 갈망하는 용 이재화(도상우)-연심으로 가득 찬 순수 규수 조영지(이열음)-한양 최고 정보상 왈(이시언)이 사상 초유의 두 번째 간택에서 격돌하게 되는 궁중 서바이벌 로맨스다. 12.7%(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로 시작해 4회 최고 4.2%(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에 도달하며 심상치 않은 상승 행진에 돌입했다.

 

무엇보다 간택어떤 카메라로 찍는지 궁금하다라는 독특한 질문부터 현기증이 난다는 특별한 감탄까지, 각별한 반응을 얻고 있는 상황. 이와 관련 간택댓글을 통해 알아본 간택 입질 지점을 분석해봤다.

 

간택입질 지점 1. 엔딩 맛집

 

2.jpg

 

7.jpg

 

간택’ 1회 엔딩에서는 강은보가 10년 동안 그리워하던 가족을 눈앞에 두고도 왕비 일족 멸문지화라는 끔찍한 사태로 만날 수 없게 되는 통한의 순간이 펼쳐졌다. 2회 엔딩에서는 이경이 비의 일족을 구하기 위해 고문장에 직접 행차해 카타르시스를 폭발시켰고, 3회 엔딩에서는 강은보가 가족의 복수를 위해 왕비가 되겠다고 선언했다. 4회 엔딩에서는 이경이 살해당한 중전과 똑같은 얼굴을 한 쌍둥이 동생 강은보의 손목을 덥석 붙들고 죽은 왕비가 살아 돌아왔다고 믿는 모습으로 긴장감을 북돋웠다. ‘간택1회부터 4회까지의 엔딩에 슬픔, 시원함, 기대감, 긴장감 등 강렬한 감정을 전달해 누리꾼들로부터 엔딩 영상 클립업로드를 기다리는 댓글을 양산했다.

 

간택입질 지점 2. 티키타카를 채굴하는 재미

 

5.jpg

 

4.jpg

 

간택’ 1회에서는 한양에서 제일가는 정보상 부용객주의 두 주인 강은보와 왈이 고성방가하며 싸우는 순간이 담겨 시선을 강탈했다. 또한 왕 이경과 내시 황내관(안세하)이 출궁을 두고 입씨름하는 투닥임을 보여줘 웃음을 돋웠다. 3회에서는 강은보와 같이 있고 싶은 이재화의 능청스러운 엄살이 설렘과 재미를 더했다. 그리고 4회에서는 이재화가 품은 강은보의 연심을 이용해 한집에 살고자 밀고 들어오는 왈의 행보가 이어져 웃음을 일으켰다. 이처럼 간택은 캐릭터가 확실한 인물들끼리 생생히 맞부딪치는 장면들로 긴장과 폭소를 번갈아가며 선사해 눈 뗄 수 없는 몰입을 끌어냈다.

 

간택입질 지점 3. 현기증 유발 드라마

 

6.jpg

 

9.jpg

 

12.jpg

 

간택1회의 웅장한 국혼 장면, 새하얀 발이 내려진 초간택 현장, 연등 불빛이 알록달록한 잠행 데이트부터 4회에서 펼쳐진 산속 호숫가 절경 투 샷까지, 한복의 미와 계절의 아름다움을 십분 담아내는 영상미를 선보여 카메라 기종이 무엇인지 궁금하다는 댓글이 달리게 만들었다. 더불어 첫 회부터 쌍둥이 언니이자 왕비인 강은기(진세연)가 죽고, 왕 이경은 부활하며, 어수룩한 시골 출신 대군이 사실 욕망을 품은 용이었다는 것이 드러나는 반전이 거듭되면서 짜릿함을 자아냈다. 이에 예고편 기다리다 현기증 난다” “빨리 보고 싶어 어지럽다등 기대감으로 가득 찬 댓글들이 쏟아졌다.

 

8.jpg

 

 

13.jpg

 

한편 TV CHOSUN 간택은 매주 토, 일 밤 1050분에 방송된다(김혜숙 기자/news@isportskorea.com 사진_TV CHOSUN)

이창세의 무비스토리 더보기

  • [비하인드 무비 스토리] `비트`
  • [비하인드 무비 스토리] `블랙..

김진환의 스타패션 더보기

  • [스타패션] `올 겨울은 롱코트..
  • [스타패션] `이 미모 실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