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

Home >  연예  >  가요
`팝페라 듀오 듀에토, `슬플 때 사랑한다` OST 첫 주자!

기사입력 [2019-03-09 16:21]

'팝페라 듀오' 듀에토(백인태, 유슬기)가 오늘(9일) MBC 드라마 '슬플 때 사랑한다' OST의 첫 주자로 나선다.


듀에토_슬플때사랑한다OST_남몰래흘리는눈물_표지.jpg

듀에토_슬플때사랑한다OST_남몰래흘리는눈물_표지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오늘(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듀에토가 참여한 MBC '슬플 때 사랑한다' OST PART. 1 '남몰래 흘리는 눈물'이 공개된다"고 밝혔다.

 

드라마 전체를 아우르는 테마인 ‘남몰래 흘리는 눈물’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오페라 ‘사랑의 묘약’ 중 작곡가 가에타노 도니체티의 ‘Una Furtiva Lagrima’라는 곡을 새롭게 해석하여 각색한 곡이다. 듀에토는 사랑과 이별의 양면 그 복잡한 감정들을 두 사람의 개성 뚜렷한 목소리를 통해 표현, 동시에 연약함’과 ‘강인함’을 세련된 이미지로 담아냈다.

 

또한, 이시우 음악감독이 기존 원곡의 멜로디에서 그치지 않고 더 나아가 추가로 살을 붙인 후 작곡가 조윤정, 박정환, Shoon이 공동으로 편곡에 참여하여 그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드라마를 관통하는 주제 음악인 만큼, 무거우면서도 애절한 극의 분위기를 가늠할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곡으로, 풍부한 성량과 깊은 울림을 주는 보컬로 독보적인 음악적 역량을 지닌 듀에토가 데뷔 이래 처음으로 드라마 OST에 참여하는 것으로 더욱 큰 화제를 몰고 있다.

 

'슬플 때 사랑한다' OST의 첫 주자로 낙점된 듀에토는 JTBC ‘팬텀싱어’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인기현상'팀의 백인태, 유슬기가 결성한 듀엣이다.


듀에토.jpg

듀에토(DUETTO)


지난 2017년 5월 미니앨범 '듀에토(DUETTO)'와 타이틀곡 '그리움 끝에'로 가요계에 정식 데뷔, 국내 크로스오버 신에 신선한 활기를 불어넣으며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이후 싱글 'DREAM'(드림), ‘추억을 걷다’, 미니앨범 'Miracle'(미라클) 등을 발표하고, 단독 콘서트 '듀에토이즘'(DUETTO-ISM)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음악에 도전하며 음악 세계를 더욱 넓히고 있다. 더불어 YTN 라디오 '듀에토의 더 클래식'의 DJ로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배우 지현우, 박한별, 류수영이 주연을 맡은 MBC 주말특별기획 20부작 드라마 '슬플 때 사랑한다'는 요즘 시대에 좀처럼 보기 드문 깊고 무거운 사랑을 주제로, 쫓기는 여자와 쫓는 남자 그리고 쫓기는 여자를 숨겨주는 남자가 한 데 얽혀 숨 막히는 이야기를 이어나가는, 각 인물의 서사가 강한 격정 멜로물이다.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5분에 방송된다.

 

한편, 듀에토가 노래한 MBC '슬플 때 사랑한다' OST PART. 1 '남몰래 흘리는 눈물'은 오늘(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김혜숙 기자/news@isportskorea.com 사진_스타쉽)

이창세의 무비스토리 더보기

  • [비하인드 무비 스토리] `마지..
  • [비하인드 무비스토리] `남자..

김진환의 스타패션 더보기

  • [스타패션] `올 겨울은 롱코트..
  • [스타패션] `이 미모 실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