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Home >  연예  >  영화
‘비상선언’, 송강호-이병헌-전도연 역대급 캐스팅

기사입력 [2020-05-12 13:39]

한국재난영화에서 볼 수 없는, 압도적인 현실감을 선사할 항공 재난영화로 뜨거운관심을 받고 있는 비상선언이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김남길, 임시완의 합류로 역대급 드림 캐스팅을 완성했다.

 

비상선언_캐스팅.jpg


비상선언은 사상 초유의 재난상황에 직면해 무조건적인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를 두고 벌어지는 리얼리티 항공 재난 영화다.

 

비상선언이란 항공기가 재난 상황에 직면했을 때, 기장의 판단에 의해 더이상 정상적인 운항이 불가능하여 무조건적인 착륙을 선언하는 비상사태를 뜻하는 것으로, 영화 '비상선언'은 이달 촬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제작 준비 단계부터 영화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비상선언은 압도적인 몰입감을 전달할 국내 최초 항공 재난 영화라는 사실에 더해 톱배우들의 연이은 출연 결정으로 또 한 번 주목받고 있다. 대한민국 톱배우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의 출연 소식에 이어 김남길, 임시완, 김소진, 박해준 등 대세 배우들의 캐스팅까지 확정하며 이견 없는 최고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송강호_배우매니지먼트.jpg

 

먼저 캐스팅 소식을 알린 송강호는 전대미문의 항공 재난 뒤를 쫓는 형사 역을 맡는다. 한국 영화 최초 아카데미 작품상,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미국배우조합상(SAG) 앙상블상 수상작 기생충의 주연 배우로서 전세계 영화계의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만큼 그의 차기작 행보에 관심이 쏠렸던 터라 비상선언의 출연 소식에 영화 팬들의 기대감은 더욱 커지고 있다.

 

이병헌_BH엔터테인먼트.jpg

 

할리우드와 아시아의 톱배우 이병헌은 비행기 공포증을 가지고 있으나 딸을 위해 비행기에 탑승한 승객 역을 맡는다. 데뷔 이후 변함없는 최고의 연기력으로 관객들의 찬사를 받아온 그는 올해 상반기 개봉해 화제를 모은 남산의 부장들 속에서도 기대를 뛰어넘는 연기력으로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은 바 있어 비상선언에서 보여줄 새로운 모습에도 눈길이 쏠리고 있다.

 

전도연_매니지먼트숲.jpg

 

명실상부 '칸의 여왕' 전도연은 비상 사태에 맞서는 장관 역으로 변신, 또 한번 새로운 얼굴을 보여줄 전망이다. 매 영화마다 이전 영화 캐릭터의 모습을 완벽하게 지워내며 달라진 모습으로 놀라움을 선사해 온 그녀는 비상선언에서 또 한 번 이전에 보지 못했던 캐릭터로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김남길_씨제스엔터테인먼트.jpg

 

영화와 드라마, 장르와 캐릭터를 넘나들며 매 작품 최상의 활약을 통해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잡은 김남길은 부기장 역을 맡는다. 액션, 멜로, 사극, 공포, 코미디까지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며 압도적인 캐릭터 소화능력으로 자타공인 장르마스터로 불린 그가 이번 영화에서는 또 어떠한 캐릭터로 관객들을 사로잡을지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다.

 

임시완_플럼에이앤씨.jpg

 

전역 후 복귀작을 통해 더욱 물오른 연기력으로 팬심을 꽉 잡은 임시완은 홀로 비행기에 오른 승객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영화 데뷔작 변호인에서 뛰어난 연기로 천만 관객의 인정을 받고, 불한당을 통해 더욱 깊어진 연기력을 선보이며 영화계를 이끌 차세대 주자로 떠오른 그가 비상선언을 통해 선보일 모습 역시 기대가 크다.

 

김소진_LG아트센터.jpg

 

박해준_플레오이엔티.jpg

 

여기에 더 킹으로 주요 영화 시상식의 트로피를 휩쓸고 남산의 부장들에서 농익은 연기로 영화 팬들의 감탄을 이끌어낸 김소진은 비행기에 탑승한 승무원 역으로, 최근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를 잡으며 인기리에 방송 중인 드라마 '부부의 세계'를 통해 또 한 번 전성기를 연 박해준은 초유의 비상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청와대 위기관리센터 실장 역으로 분해 비상선언의 쟁쟁한 캐스팅이 완성됐다.   (김혜숙 기자/news@isportskorea.com 사진_쇼박스)

이창세의 무비스토리 더보기

  • [비하인드 무비 스토리] `비트`
  • [비하인드 무비 스토리] `블랙..

김진환의 스타패션 더보기

  • [스타패션] `올 겨울은 롱코트..
  • [스타패션] `이 미모 실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