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Home >  연예  >  영화
`침입자` 송지효-김무열, 우리집에 숨겨진 비하인드

기사입력 [2020-05-06 11:14]

영화 `침입자`가 공간 프로덕션 과정을 전격 공개했다.

 

3.jpg

 

비틀린 일상으로부터 오는 공포를 생경하게 표현한 미스터리 스릴러 침입자가 공간 프로덕션 과정을 공개했다. ‘침입자는 실종됐던 동생 유진25년 만에 집으로 돌아온 뒤 가족들이 조금씩 변해가고, 이를 이상하게 여긴 오빠 서진이 동생의 비밀을 쫓다 충격적 진실과 마주하게 되는 미스터리 스릴러.

 

2.jpg

 

'침입자'의 손원평 감독은 ’, ‘가족과 같이 가장 일상적인 소재를 비틀어 일상이 무너졌을 때 오는 공포를 극대화했다. 특히 영화의 근간이 되는 가족의 집은 독특한 구조로 눈길을 끈다. ‘서진이 살고 있는 부모님의 집은 건축가인 서진이 과거 동생의 방을 그대로 떼어다 자신이 새로 지은 집에 붙인 건축물로, 영화 속에서 여전히 과거에 얽매인 서진의 트라우마 그 자체를 표현하는 중요한 장치이다. 그렇기에 제작진은 100군데 이상의 집을 직접 발로 뛰며 가장 적합한 외경의 집을 찾아냈다.


4.jpg

 

1.jpg

 

실존하는 집을 그대로 쓴 외부와 달리 내부는 전부 세트로 제작됐다. ‘가족의 집은 고즈넉하고 어두운 느낌에서 유진의 등장과 함께 화사한 느낌으로 바뀌었다가 어느 순간 표백된 듯 또 한번 변화하며 캐릭터와 스토리에 맞춰 상징적으로 변화하는 공간이기 때문이다. 섬세한 차이를 표현하기 위해 벽 색깔, 조명, 가구 배치 등에 변주를 주었다. 이러한 공간의 변화는 유진이 집으로 대표되는 가족을 잠식하는 과정을 표현한 것으로, 일상적인 공간이 약간의 비틀림으로 인해 이상하고 기괴하게 느껴지는 공포를 더욱 효과적으로 이끌어낸다.

 

스페셜 포스터.jpg

    

영화 ‘침입자는 오는 521일 개봉 예정이다.   (김혜숙 기자/news@isportskorea.com 사진_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이창세의 무비스토리 더보기

  • [비하인드 무비 스토리] `비트`
  • [비하인드 무비 스토리] `블랙..

김진환의 스타패션 더보기

  • [스타패션] `올 겨울은 롱코트..
  • [스타패션] `이 미모 실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