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Home >  연예  >  영화
`인간수업` 진한새 작가와 김진민 감독이 탄생시킨 강렬한 이야기

기사입력 [2020-04-20 13:09]

넷플릭스 의 오리지널 시리즈 '인간수업'이 신예 진한새 작가와 베테랑 김진민 감독의 만남으로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벼랑 끝에 몰린 십 대들의 모습을 포착한 스틸이 공개됐다.

 

still_01.jpg

 

돈을 벌기 위해 죄책감 없이 범죄의 길을 선택한 고등학생들이 그로 인해 돌이킬 수 없이 혹독한 대가를 치르는 과정을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인간수업이 강렬한 드라마가 담긴 1차 보도스틸을 공개했다

 

still_02.jpg

 

still_04.jpg

 

still_05.jpg

 

still_06.jpg

 

still_07.jpg

 

still_08.jpg

 

인간수업은 신예 진한새 작가와 베테랑 김진민 감독이 만나 네 주인공의 잘못된 선택이 불러온 예측불가능한 이야기로 10대들의 어두운 이면과 우리 사회의 나쁜 현실을 예리하게 직시한다. 연옥에 떨어진 말단 요리사가 말단 저승사자를 만나 겪는 좌충우돌기를 담은 웹드라마 아이리시 어퍼컷에서 청춘의 성장통을 그려낸 진한새 작가는 인간수업을 통해 우리 사회의 어두운 단상을 선보인다. “죄의 본질은 무엇인지, 죄가 왜 나쁜 건지 다루고 싶었다는 그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조직적 범죄와 그 주범이 고등학생이었다는 충격적인 기사에서 영감을 얻어 인간수업의 강렬한 이야기를 써내려 갔다. “대본을 보자마자 누군가는 해야 되는 이야기라는 확신이 들었고 강한 끌림을 느꼈다는 김진민 감독은 진한새 작가의 살아있는 대본에 단번에 사로잡혔다. 드라마 무법 변호사, 개와 늑대의 시간부터 결혼계약까지 매 작품 섬세하고 깊이 있는 연출력을 보여줬던 김진민 감독은 기존의 학원물과 범죄물의 레퍼토리를 변주해 틀을 깨는 것은 물론 캐릭터의 강약조절로 허를 찌르며 강렬한 이야기에 장르의 힘을 불어넣었다.

 

still_03.jpg

 

공개된 보도스틸은 돌이킬 수 없는 선을 넘은 네 사람의 모습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돈을 벌기 위해 범죄에 손을 뻗은 모범생 지수와 그 범죄의 가운데 있는 일진 민희, 지수를 궁지에 몰아 범죄에 끼어드는 규리, 민희의 남자친구이자 학교 일짱인 기태까지, 선택의 기로에서 한 치의 죄책감 없이 틀린 답을 선택한 그들을 기다리고 있는 혹독한 인간수업이 무엇일지 앞으로 벌어질 이야기가 더욱 궁금해진다.

 

인간수업은 오는 429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김혜숙 기자/news@isportskorea.com 사진_넷플릭스)

이창세의 무비스토리 더보기

  • [비하인드 무비 스토리] `비트`
  • [비하인드 무비 스토리] `블랙..

김진환의 스타패션 더보기

  • [스타패션] `올 겨울은 롱코트..
  • [스타패션] `이 미모 실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