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화제

Home >  연예  >  연예화제
`프로듀스X101` 금동현의 생애 첫 단독 화보

기사입력 [2019-08-19 12:38]

프로듀스X101에 참여했던 금동현 연습생의 생애 첫 매거진 화보가 코스모폴리탄 9월호에서 공개됐다.

 

금동현2.jpg

 

지난 719일 종영한 프로듀스X101에서 최종 14위를 기록한 C9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습생 금동현은 짧은 시간 내에 엄청난 팬덤을 얻은 기분에 대해 아직 실감이 안 나요. 신기하고도 감사하죠. 방송을 처음 시작할 때는 날 좋아해주는 사람이 있을까?’ 하고 스스로에 대한 물음이 많았거든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금동현3.jpg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매번 완벽한 안무와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를 선보여 무대 장인이라는 별명을 얻은 그는 가장 만족스러웠던 무대로 ‘Believer’를 꼽았다. “윤성이 형, 국헌이 형과 셋이서 새벽까지 연습하며 안무를 짰던 게 생각나요. 팬들 사이에서도 반응이 가장 좋았죠.”

 

금동현1.jpg

 

매 방송마다 꾸준히 순위 상승세를 기록하며 승승장구했던 그는 최종 순발식에서 아쉽게도 데뷔조에 들지 못했다. 탈락 직후의 기분을 묻자 “’나도 무대에 서고 싶다는 생각이 제일 먼저 들었어요. 저를 응원해주신 금랑단을 비롯한 팬 분들께 죄송한 마음이 가장 컸고요라고 답했다.

 

중학생 때 전교 부회장을 지내기도 했던 그는 이번 <프로듀스X101>에서 자신이 직접 뽑은 멤버들과 함께 ‘Love Shot’으로 수준 높은 무대를 보여주며 금벤져스라는 별명을 얻었다. 리더의 자질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느냐는 물음에는 앞에서 끌어주기보다 뒤에서 밀어주는 사람이라며 성숙한 답변을 들려주기도 했다. (김혜숙 기자/news@isportskorea.com 사진_코스모폴리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