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Home >  연예  >  방송
`학교 2017` 많이 사랑해주세요!

기사입력 [2017-07-11 15:39]

`학교 2017` 많이 사랑해주세요!

11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KBS2TV 월화드라마 `학교 2017`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출연 배우들이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왼쪽부터 배우 한주완, 한선화, 김정현, 장동윤, 김세정, 설인아, 박세완, 서지훈, SF9 로운.

`학교 2017`은 스타 산실의 메카이자 KBS 드라마의 대표작으로 꼽히기도 하는 드라마 ‘학교’ 시리즈의 2017년 버전으로 비밀 많고 생각은 더 많은 18세 고딩들의 생기 발랄 성장드라마다. 특히 `좌충우돌 금도고 2학년 1반, 꼬여버린 18세 인생 긴급복구 프로젝트`란 포스터의 메인 카피에서 보이듯이 20여 년간 세월이 흘러도 일맥상통하는 학생들의 고민부터 가출, 단발령, 학교 폭력과 교권 추락 등 시대별로 변화하는 학교의 문제들을 다룰 예정이다.

지난해 ‘프로듀스 101’ 출신 그룹 아이오아이 멤버이자 걸그룹 구구단의 일원으로 주목받은 김세정이 합류해 주목받는 가운데 어떤 배우들이 이 드라마를 통해 ‘학교’ 선배들처럼 발돋움할지 관심을 모은다. 6등급이라도 명문대에 가고 싶은 긍정소녀 라은호와 질풍노도를 겪고 있는 반항아 현태운, 다 갖춘 엄친아의 정석 송대휘 등 각기 다른 고민을 가진 18세 고딩들이 성장통을 겪으며 어떻게 자신의 인생을 복구해나갈지 지켜보는게 관전포인트다. 또한, 역대 주인공들에 비해 연기 경력이 짧거나 스타성이 떨어지는 주인공들 중 과연 누가 제2의 이종석, 김우빈으로 거듭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학교 2017`은 ‘맨몸의 소방관’, ‘간서치열전’ 등을 통해 젊은 감각의 참신하고 색다른 스토리와 연출력으로 호평을 받아온 박진석 감독이 연출을 맡고 구구단의 김세정, 배우 김정현, 장동윤, 설인아, 박세완, 서지훈, 한주완, 한선화 등이 출연하며 ‘쌈, 마이웨이’ 후속으로 오는 17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김진환 기자/news@isports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