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라이프  > 
수능 수험생들, `직통열차 운임 할인에 경품까지 받아요.~`

기사입력 [2018-11-12 09:45]

수능 수험생들, `직통열차 운임 할인에 경품까지 받아요.~`

공항철도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에게 서울역에서 인천공항1,2터미널역까지 논스톱으로 운행하는 직통열차의 운임을 9,000원에서 7,500원으로 할인하고, 선물을 증정하는 등 특별이벤트를 11월 16일부터 12월 16일까지 한달간 진행한다.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과 동반 1인까지 운임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열차에 탑승한 수험생 15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1만원 상당의 카드지급을 증정한다. SNS를 활용한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공항철도 열차, 역사 등에서 본인 수험표를 인증샷으로 찍어 개인 SNS에 올리고 ‘#공항철도타고놀러가자’라고 해시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영화예매권을 1인 2매씩 보내준다. 또한 참가자 제한없이 누구나 이벤트 소식을 개인 SNS에 ‘#공항철도타고놀러가자’라고 해시태그를 달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스크림콘 교환권을 100명에게 증정한다.

공항철도는 서울역에서 홍대입구역, 김포공항역을 지나 인천공항1,2터미널역까지 직통열차와 일반열차를 운행하고 있다. 직통열차는 서울역에서 인천공항2터미널역까지 51분 소요되며, 기존의 지하철과는 다른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정좌석제로 운영되며, 열차 내 화장실(4호차)과 어린이 동반 가족고객을 위한 키즈칸(6호차)이 마련되어 있으며 열차 승무원을 통해 무료 생수를 제공받을 수 있다.

공항철도 담당자는 “수능이라는 인생의 큰 전환점에 도달한 학생들에게 수고에 대한 작은 격려를 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해외여행을 떠날 계획이 있다면 공항철도 직통열차를 타고 편안한 여행을 시작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혜숙 기자/news@isportskorea.com)